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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정 2023121

개정 202491

 

1장 환영합니다!

 

1(목적) 이 약관은 프조(이하 "회사")가 웹사이트(plist.kr pzo.co.kr)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형태로 제공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의 권리ㆍ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또는 피플 :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가입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2. 문자메시지 : 전기통신사업자를 통하여 전달되는 부호·문언·음향·영상 등(이하 문자’)

3. 쪽지: 서비스 내에서 발송 및 수신되는 전자문서

4. 카카오톡 :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5. 문자등: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전자 쪽지, 이메일 등

6. 구독 및 구독자: 문자등의 수신을 동의하는 의사표시 및 그 회원

7. 수신자 : 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한 문자등을 수신 받는 회원

8. 스타: 구독자 1인 이상 보유 또는 보유를 희망하는 회원

9. 프로필 페이지: 회원 본인의 프로필을 보여주는 일종의 미니 홈페이지.

10. 카카오톡 프로필 : 카카오톡을 통해 확보한 주체에 대한 식별정보

10.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생성하는 문자의 조합, 하나의 개인식별정보(CI)에 하나의 ID만 발급 및 이용가능.

11. 휴면계정 : 일정 기간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계정

12. 이용제한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

13. 연계 정보(Connecting Information, CI) : 개인의 동일성 확인을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생성한 문자의 조합

14. 중복가입확인 정보(Duplication Information, DI) : 인증 업체에서 중복가입확인을 위하여 생성한 문자의 조합

15. 스팸메시지 :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6. 불법스팸메시지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7. 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18. 스미싱메시지 :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ㆍ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메시지를 통해 휴대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금융사기 수법을 총칭

19. 발신번호 : 문자를 발송하는 회원의 전화번호

20.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 회원 본인이 사용하는 전화번호임을 증명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자로부터 발급받는 서류

21. 변작 번호 차단 목록 : 3자가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등 정당한 전화번호로 변작하여 문자 발송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관리하는 전화번호 목록

22. 예치금 : 회원이 문자 발송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선입금한 금액

 

3(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적용일자 30일 전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이메일 전자 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통지한 경우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자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4(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전자 쪽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카카오톡 또는 휴대폰번호의 부재, 변경, 오류 등 또는 정보를 허위로 제출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정보로 통지를 발송한 때에 회원에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장 회원 가입

 

5(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러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이용계약을 사전 통보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회원의 계약 해지 후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금치산자의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체결 시 실명, 실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기한 시점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의 이용은 서비스의 목적상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인 자연인만 가능하며, 그 외의 사람은 가입 신청이 불가합니다.

 

정당등 법인 또는 단체의 가입은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릅니다.

 

6(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외에 불법스팸 발송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을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할 수 있습니다.

 

4항의 제공 자료에는 특정 개인을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7(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회원의 로그인) 서비스 로그인은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이용합니다.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위한 카카오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카카오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카카오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9(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설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및 휴대폰 번호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체결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해선 안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10(서비스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개인 프로필 페이지 서비스

2. 문자등 구독 및 발송 서비스

3.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

4. 기타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회사는 아래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문자등 발송 서비스는 발송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2.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는 정보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의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자등 발송 서비스는 회원이 전송버튼을 클릭하고 회사에서 예약 또는 전송 신청 완료안내를 한 시점.

2.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는 회원이 플랜변경버튼을 클릭하고 유료 결제가 완료된 후 회사에서 플랜변경 완료안내를 한 시점.

 

11(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청약시에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ㆍ종류 정보 및 내용

2. 서비스의 가격

3. 이용 약관의 확인 방법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사이트 하단에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공급자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ㆍ주소 및 전화번호 등

 

회원의 이용 대금 지급방법 및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자등 발송 서비스: 현금 사전 충전 후 문자 발송시 사용

2.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 신용카드를 이용한 월 정기 결제

 

서비스의 공급방법 및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자등 발송 서비스: 10조제3항의 계약 체결후 지체 없이, 단 타 회원이 구독을 신청하는 경우, 구독 확인 알림톡 또는 문자의 발송은 구독 신청시 발신자 부담으로 자동으로 발송이 됩니다.

2.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 10조제3항의 계약 체결후 지체 없이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한다)의 기한ㆍ행사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자등 발송 서비스: “예약 또는 전송 신청 완료가 안내된 이후 계약의 해제는 불가합니다. 다만 문자메시지 예약 발송의 경우, 발송 예약일시의 10분전까지 해당 발송 건의 계약의 해제가 가능합니다.

2. 구독 현황 정보 제공 서비스: 언제든지 플랜변경을 통해서, 무료 플랜으로 변경시 차기 결제 예정일에 기존 계약이 해제됩니다. 단 즉시 해제를 희망하는 경우, 회사에 신청시 즉시 해제 및 당초 신용카드 결제액을 정정합니다.

 

서비스의 전송ㆍ설치 등을 할 때 필요한 권장 기술적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스크탑 PC의 경우, 윈도우 10 이상의 운영체제

2. 모바일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13, iOS 17 이상의 운영체제

 

소비자피해보상의 처리, 재화등에 대한 불만 처리 및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의 분쟁 처리에 관한 사항은 고객센터(02-392-6999 또는 상담톡)에서 처리하고,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에 따릅니다.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 포함된 본조 제2항 내지 제7항의 사항은 회원의 서비스 청약시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 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련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회원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ㆍ스미싱메시지,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 변작,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경우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서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권으로 이의 전송을 필터링 또는 차단 및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주소, CI )를 제출 또는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이 발송한 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거나 발신번호의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의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스팸메시지, 불법스팸메시지, 피싱메시지, 스미싱메시지 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메시지 전송 여부 및 서비스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4(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13(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2.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14(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회원의 계정을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복사, 변경, 저장, 공개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 및 권리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스팸,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 변작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9. 회사와 수신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송하는 행위

11.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4.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서비스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6. 회사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서비스의 오류를 알고 이를 악용하거나, 이를 알지 못하였더라도 서비스의 오류에 의한 발송하는 행위

1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8. 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1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또는 게시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거짓으로 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하거나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등의 전기통신사업법이나 정보통신망법 등의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됩니다.

5. 회원은 수신자가 발신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발신자 정보를 사용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에 틀림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위 제1항 및 제2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하는 절차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이용이 제한, 정지 또는 해지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5(민원처리)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민원은 지체없이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민원 형태별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치금 관련: 민원 접수일로부터 7영업일

스팸 및 피싱 관련: 민원 접수일로부터 7영업일

계정 및 개인정보 관련: 민원 접수일로부터 7영업일

저작권 관련: 민원 접수일로부터 30영업일

기타: 민원 접수일로부터 30영업일

 

16(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17(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발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ㆍ불법스팸메시지로 신고하는 경우

4.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시지ㆍ불법스팸메시지 발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5. 전송한 메시지가 불법스팸으로 확인된 경우

6. 회원이 제14(회원의 의무) 1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7.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8. 회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발송하거나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또는 시스템 보유 정보 파괴를 유발시키거나 유포하는 경우

9. 회원이 요금 납부 등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10.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및 정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및 정지에 대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 및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 항에 따른 이용제한 및 정지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제한 및 정지 기간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영구 이용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규정한 변작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사전 통보 없이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영구 이용정지 시에는 서비스 내의 예치금,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즉시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이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도 이용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휴면으로 인한 회사의 서비스 이용정지 및 해제와 보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4(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문자등으로 휴면계정으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계정으로 분류 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 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합니다.

3. 회원은 휴면계정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계정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8(계약해지)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14(회원의 의무) 등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3.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발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17(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이 휴면상태로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종료 30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이용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자 쪽지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19(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계정당 일일 문자 발송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0(저작권) 서비스의 기술 및 그 활용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그 자료의 서비스 내 무상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1(회계) 본 서비스의 영수증 등 회계 처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본 서비스의 이용은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의 월 이용료 결제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정기 자동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별 구독 요금은 회사의 요금 정책에 따릅니다.

 

월 이용 서비스 변경은 월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월 중 서비스 상품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월의 과금은 일할 계산을 원칙으로 합니다.

 

위 제5항은 서비스 탈퇴시에도 준용됩니다.

 

신용카드 결제분은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영수증으로 하며, 결제일을 거래 발생일로 합니다.

 

예치금 입금분은 실제 문자 발송 일시와 금액을 기준으로 월 단위 정산 처리되며, 세금계산서 작성연월일은 문자 발송 이용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로 하고, 해당 세금계산서는 익월 10일까지 발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문자 발송 실패분에 대한 문자 발송 비용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22(예치금) 예치금은 별도의 유효기간 없이 회원 탈퇴 이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시 잔여 예치금에 대해 회원이 통지한 계좌로 환급합니다.

 

예치금 환불은 환불신청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실명 확인된 회원 본인의 은행 계좌로 송금합니다.

 

 

4장 기타

 

23(이용정책)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구체적인 이용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책의 게시와 개정은 제3조를 준용합니다.

 

24(면책)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서비스에 한하며, 특히 회원이 게시 및 보관 또는 전송한 자료의 정확도 완성도 신뢰도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제17(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의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25(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별도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26(분쟁조정)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법적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121일부터 적용됩니다.

 

부 칙(2024. 9. 1.)

이 약관은 20249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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